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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천 대장지구는 3기 신도시 4차 사전청약 지구 중 서울과 가까운 편에 속하는 지구이다.
위치
- 경기도 부천시 대장동, 오정동, 원종동, 삼정동 일원
공급규모
- 면적: 3,419,544㎡ (1,034천 평)
- 인구 및 주택계획: 주택 약 2만호 / 인구 약 4만3천명
- 사전청약 공급 물량: 공공분양 800호, 신혼희망타운 1,000호
- 대규모(3:2:5)로 당해시(부천시) 거주자 3, 그 외 경기도 지역 거주자 2, 그 외 지역 거주자 5의 비율로 공급
입지환경
- 서울에 연접하며 계양구청, 김포공항, 마곡지구 인근에 위치
-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, 경인고속도로, 광명서울고속도로(예정) 이용시 서울 접근성 우수
- 남서측으로 서운산단, 오정물류단지, 오정산단이 인접
미래형 친환경 첨단 자족도시로 수도권 서남부의 새 중심도시로 부상할 전망
- 여의도공원 약 5배 규모(100만㎡)의 공원과 녹지가 지구 전체 면적의 32%를 차지 할 예정으로 녹색도시환경을 조성
- 정밀의료기기, 지능형 생활가전, 정보통신기술 융합산업기계 등 첨단산업을 유치하여 서부권 신 첨단산업벨트를 구축하여 신성장동력을 확보
- 인천 계양, 서울 마곡 지구와의 연계를 통해 경인산업축의 강화와 양질의 일자치 창출을 추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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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굴포천과 소하천을 활용한 테마형 호수공원, 생태·교육형 친수공간 등 친수특화 공간이 조성
교통
- 김포국제공항을 이용한 국내·외 항공교통 접근성 우수하며, 다수의 버스노선(9개 노선)과 지하철 5호선, 9호선 환승을 통해 이동 가능
S-BRT 예정
- S-BRT는 버스 운행에 철도시스템의 장점을 도입해 버스 서비스를 도시철도 수준으로 향상한 대중교통시스템
- 부천종합운동장~대장지구~계양지구~김포공항 까지 16.7km 구간에 2026년 3기 신도시 입죽 계획에 맞춰 구축
대장 홍대선의 등장
- 부천 원종~서울 강서구 화곡동~상암~홍대입구를 연결하는 노선으로, 정부는 이 노선에 부천 대장지구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반영하기로 확정
- 2022년 착공할 경우, 2027~2028년 개통 가능할 것으로 전망
- 대장 홍대선은 서울 도심까지 직선 연결은 아니지만, 전체 10개 역 중 6개 역이 환승역으로 구성되어 서울 중심으로 가는 시간을 종전보다 크게 단축가능
주변 도로 확장 및 신설공사로 접근성을 강화하고 신도시 추진으로 인한 주변 교통 부담도 최소화 할 예정
예상분양가
1차 사전청약 지구였던 인천 계양지구는 추정분양가가 59~84 유형이 3억 5천여 만원에서 4억 9천여 만원으로 공고됐었다.
대장지구 바로 아래에 위치한 오정 휴먼시아 1~3단지의 소형 평수가 5억 후반~6억 중반에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보아, 계양지구와 비슷한 가격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.
사전청약 일정
- 3기 신도시 남양주 왕숙지구는 사전청약 4차로 12월로 공고 예정되어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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